달성군, 자율방범연합대 ‘제8회 한마음 체육대회’ 개최
달성군 자율방범연합대는 지난 7일 한국폴리텍대학 남대구캠퍼스에서 ‘제8회 한마음 체육대회’를 성대하게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지역 치안유지와 주민 안전을 위해 헌신해온 방범대원들의 노고를 위로하고, 대원과 가족이 함께 어울리며 화합을 다지는 자리로 마련됐다.
체육대회에는 추경호 국회의원, 최재훈 달성군수, 김은영 달성군의회 의장과 군의원, 김용환 대구시 자율방범연합회장을 비롯해 방범대원과 가족 등 500여 명이 참석해 뜨거운 성원을 보냈다.
행사는 우수대원 표창 수여를 시작으로 다양한 체육경기와 시상식이 이어졌으며, 대원들 간의 단합과 소통을 더욱 강화하는 시간으로 꾸며졌다.
달성군, 자율방범연합대 ‘제8회 한마음 체육대회’ 개최
이종수 달성군 자율방범연합대장은 “대원 모두가 한마음으로 지역 안전을 지키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이번 체육대회를 통해 그동안의 피로를 풀고, 서로에 대한 신뢰와 결속을 더욱 다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최재훈 달성군수는 “자율방범대원 여러분은 달성군의 든든한 안전 파수꾼”이라며 “군민이 체감할 수 있는 치안 강화와 지원책을 지속적으로 마련해, 여러분의 노력이 곧 지역의 발전으로 이어지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또한 추경호 국회의원은 “보이지 않는 곳에서 묵묵히 헌신하며 지역 치안과 질서를 지켜온 자율방범대원 여러분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앞으로도 안전하고 건강한 지역사회를 위해 더욱 큰 역할을 해 주시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달성군 자율방범연합대는 9개 읍·면 11개 대대로 구성돼 있으며, 범죄 취약지역 순찰, 행사 시 교통 지원, 청소년 계도 활동 등으로 부족한 경찰력을 보완하며 지역사회의 안전과 발전에 이바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