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폭력 ZERO, 함께해요 행복만들기’ 캠페인 [자료제공:월서중학교]
월서중학교(교장 고대환)는 지난 9일(수) ‘학교폭력 ZERO, 함께해요 행복만들기’를 주제로 다양한 학교폭력 예방 행사를 열어 학생 중심의 건강한 학교 문화를 조성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이번 캠페인은 ‘너와 나, 행복한 학교 만들기’라는 부제 아래 학생들이 직접 참여하고 주도하는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등굣길에는 학생회와 밴드동아리 ‘WS스타카토’가 함께하는 학교폭력 예방 캠페인과 음악회가 열렸다.
밴드동아리는 ‘네모의 꿈’, ‘Starlight’, ‘너에게 닿기를’ 등 다양한 곡을 연주하며 학교폭력 예방 메시지를 전달해 학생들의 큰 공감을 얻었다.
방과 후에는 교내 시청각실에서 프로야구 경기 단체 관람이 진행됐다. 단순한 경기 관람을 넘어 학교폭력 예방과 리더십 함양 교육으로 기획된 이번 활동을 통해 학생들은 팀워크와 배려, 스포츠맨십의 가치를 체험하는 기회를 가졌다.
월서중학교는 또래 주도의 자율 캠페인과 다양한 체험 활동, 교사들의 노력을 바탕으로 사제 간 신뢰와 존중이 살아 있는 행복한 교육 공동체를 만들어 가며 학교폭력 ZERO를 실현하고 있다.
고대환 교장은 “학생들이 이번 캠페인을 통해 공동체의 소중함을 느끼고 서로 존중하며 성장하는 계기가 되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학생 중심의 자율성과 책임감을 바탕으로 학교폭력 없는 행복한 학교 문화를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