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서구(구청장 이태훈)가 오는 12월 19일(목)까지 ‘2025년 겨울방학 대학생 행정인턴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
달서구는 관내에 거주하는 대학생들에게 행정 실무를 경험하고 구정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매년 방학마다 대학생 행정인턴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사업 신청은 공고일 기준 주민등록상 주소지가 달서구인 29세 이하 대학 재(휴)학생이면 지원 가능하다. 다만 이번 사업부터는 더 많은 학생들에게 인턴 참여 기회를 주기 위해 행정인턴사업 기 참여자는 선발 대상에서 제외된다. 참여 희망자는 모집 기간 내에 달서구청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선발인원 및 방법은 12월 23일 공개전산추첨을 통해 총 40명을 선발한다. 선발자 중 25%(10명)는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취업보호대상자 등에서 우선선발할 예정이다.
선발된 행정인턴은 2025년 1월 9일~2월 7일까지 달서디지털체험센터를 비롯한 28개 근무처에 배치되어 주 5일, 하루 6시간 근무를 하고 시간당 1만 30원의 임금을 받게 된다.
참여 대학생들을 위해 인턴활동 적응을 위한 오리엔테이션 및 챗GPT 활용 취업특강을 비롯해 구정 역점 시책사업 현장견학, 구정홍보영상 제작체험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도 준비하고 있다.
<자료제공:달서구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