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AI시대, 꿈을 키우는 학교'
  • 푸른신문
  • 등록 2025-11-20 11:07:41
기사수정
  • 송현여자중, 국내 유일 ‘마이크로소프트 쇼케이스 스쿨’ 선정
  • AI 기반 교육혁신 선도학교로 발돋움

국내 유일 ‘마이크로소프트 쇼케이스 스쿨’ 선정 [사진제공=송현여자중학교]송현여자중학교(교장 김용진)가 국내 중학교로는 유일하게 ‘마이크로소프트 쇼케이스 스쿨(Microsoft Showcase School)’로 선정됐다. 이에 따라 지난 11일(화) 한국 마이크로소프트 본사에서 현판 전달식이 열렸다.


쇼케이스 스쿨은 마이크로소프트의 글로벌 교육 혁신 프로그램인 ‘엘리베이트 사업(Elevate Program)’의 일환으로, AI를 활용한 교육 혁신을 선도하는 학교를 지정하고, 글로벌 교육 네트워크와 협력 기회를 제공하는 것이 목적이다. 


송현여중은 AI 기반 학생 중심 교육혁신 사례가 국제적으로 인정받아 국내 중학교 중 유일하게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이번 선정으로 송현여중은 마이크로소프트의 교육 혁신 프레임워크를 기반으로 수업 혁신을 추진하고, 국내외 혁신 학교들과의 협력 네트워크를 구축하며, 학생 중심의 AI 활용 학습 환경을 본격적으로 조성할 계획이다. 


학생들은 몰입형 학습 환경 속에서 AI 리터러시와 디지털 역량을 강화할 기회를 갖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마이크로소프트 엘리베이트 팀 관계자는 “수업 현장에서 AI를 비판적 사고와 협업 도구로 활용한 실천 사례가 우수해 국내 교육 혁신의 모델이 될 것”이라고 평가했다.


김용진 교장은 “앞으로 마이크로소프트 및 글로벌 교육 커뮤니티와 긴밀히 협력해 학생들이 AI 시대를 주도하는 창의적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0
푸른방송_241205
계명문화대_241224
대구광역시 달서군 의회
으뜸새마을금고
대구FC_241205
이월드_241205
영남연합포커스_241205
한국인터넷뉴스영남협회
구병원_241205
인기글더보기
최신글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