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죽전역 인근, 대우 월드마크 웨스트엔드 상가에 새롭게 문을 연 ‘진가네순두부보쌈 죽전점’. 이곳의 순두부는 매일 새벽 직접 만들어 사용해 신선하고 고소한 맛이 일품이다. 수성구에 본점을 둔 진가네순두부보쌈은 이미 대구 지역에서 두부 맛집으로 소문난 곳이다. 한 숟가락 떠 먹는 순간 느껴지는 부드러운 두부와 깊은 콩 향은, 어떤 첨가물로도 대신할 수 없는 특별함을 선사한다.
이곳이 특별한 이유는 바로 재료 하나하나에 대한 고집이다. 모든 재료를 국내산으로만 사용하며, 밑반찬에 들어가는 고춧가루조차 100% 국내산만을 고집한다. 재료의 정직함이 그대로 음식의 맛으로 이어지는 곳이다.

가게 이름에서 알 수 있듯, 보쌈 또한 이 집의 자랑거리다. 국내산 돼지고기에 엄선된 약재를 넣어 삶아 잡내 없이 깔끔하고 담백한 맛을 내며, 부드러운 두부와 함께 즐기면 한 상 가득 행복이 퍼진다.
또 다른 별미는 가마솥밥이다. 뜨끈한 순두부찌개와 함께 나오는 윤기 나는 밥 한 그릇은 입맛을 절로 돋운다. 밥을 덜어낸 뒤 남은 누룽지에 뜨거운 물을 부으면 고소한 향이 입안 가득 퍼져 마무리까지 만족스럽다.
메뉴 구성도 다양하다. 미니 보쌈과 순두부, 돌솥밥을 함께 즐길 수 있는 ‘2인 보쌈 순두부 정식’은 커플이나 가족 단위 손님에게 인기이며, 신선한 해물과 순두부를 함께 끓인 ‘해물 순두부’, 북어와 콩나물로 시원하게 끓인 ‘북어 순두부’ 등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는 메뉴도 준비되어 있다.


대구에서만 만날 수 있는 ‘진가네순두부보쌈’. 신선한 재료와 정직함, 그리고 한식의 따스한 정성이 담긴 한 상이 이곳에서 기다리고 있다. 쌀쌀한 날, 몸과 마음을 따뜻하게 해줄 한 끼를 원한다면 진가네순두부보쌈 죽전점을 추천한다.
☞달서구 와룡로 169, 101동 111호 (감삼동 461) / 문의 ☎0507-1322-714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