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분 건강상식’ 유튜브 쇼츠 [자료제공=대구시청]대구광역시 시민건강놀이터는 지난 12일(화)부터 매주 화요일, 지역 보건의료 분야 리더들이 직접 출연하는 ‘1분 완성, 건강상식’ 유튜브 쇼츠 30편을 순차적으로 공개하고 있다.
이 영상들은 1분 이내로 생활 속에서 쉽게 실천할 수 있는 핵심 건강 정보를 간결하게 전달하며, 시민건강놀이터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무료로 시청할 수 있다.
이번 ‘1분 완성, 건강상식’ 시리즈는 지난해 큰 호응을 얻은 ‘시민건강놀이터 운영자문단에게 물어봐’ 후속 사업으로, 대구의료원 김시오 원장, 대구시의사회 민복기 회장, 대구시약사회 금병미 회장, 대구시간호사회 서부덕 회장, 대한비만학회 서영성 회장 등 지역 보건의료 분야 주요 기관장들이 직접 참여해 신뢰도를 높였다.
출연진들은 건강검진, 비만 예방, 올바른 약물복용, 출산 및 모유수유 등 시민들이 궁금해하는 주제를 Q&A 형식으로 쉽고 명확하게 안내한다.
강연숙 대구광역시 건강증진과장은 “바쁜 일상 속에서도 신뢰할 수 있는 건강 정보를 쉽고 빠르게 접할 수 있도록 이번 사업을 기획했다.”며, “시민건강놀이터는 앞으로도 시민 건강관리 역량 강화를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시민건강놀이터는 전문 인력의 1:1 건강관리, 체험·실습 중심 프로그램 등을 무료로 제공하는 광역 시민건강지원센터로, 공식 누리집(www.dghealth.or.kr), 콜센터(☎1688-2998),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다양한 건강정보를 지속적으로 안내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