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함께 차리는 건강한 한 끼, 다문화가정에 영양을 더해요
  • 정말봉 기자
  • 등록 2025-06-21 16:00:37
기사수정
  • ▶ 달서구, 다문화가정에 영양을 더하다…‘포커스 온 영양’운영
  • ▶ 계명대와 손잡고 실생활 밀착형 ‘영양플러스’ 프로그램 주목

대구 달서구(구청장 이태훈)는 다문화가정의 건강한 식생활 정착을 지원하기 위해 ‘달서 포커스 온 영양’ 프로그램을 현재 운영중이다. 


‘포커스 온 영양’은 다양한 문화적 배경을 지닌 다문화가정이 한국의 식생활에 안정적으로 적응하고, 영양 불균형을 해소할 수 있도록 기획된 실생활 밀착형 교육 프로그램으로. 이번 프로그램은 총 4회차로 진행되며, ▲ 영양소 개념과 식품구성군 소개(5.30),▲ 식품구성자전거* 이해(6.12), ▲ 보충식품을 활용한 조리 실습(6.19), ▲ 모국 요리를 접목한 창의 레시피 발표(6.27) 등의 내용이 포함된다.


* 식품구성자전거는 한국인 영양소 섭취 기준에서 권장식사 패턴을 반영한 균형 잡힌 식단과 규칙적인 운동이 건강을 유지하는 데에 중요함을 전달하기 위해 많은 사람이 이해하기 쉽게 제시하고 있는 식품모형이다. 


달서구, 다문화가정에 영양을 더하다…‘포커스 온 영양’운영 사진 [사진제공 : 달서구청]

 특히 이유식과 간식 실습 과정은 참가자들의 높은 호응을 얻고 있으며, 계명대학교 식품영양학과와 협력해 제작한 교육 자료 ‘뿅뿅 영양교육실’을 바탕으로, 학생들이 직접 가정을 방문해 함께 요리하는 ‘찾아가는 요리교실’도 운영할 예정이다.


한 참가자는 “아직 한국 음식이 어려워 아기 이유식을 제대로 못했는데, 오늘 직접 해보니 어렵지 않아서 집에서도 해볼 수 있을 것 같다”며 만족감을 밝혔다.


이태훈 달서구청장은 “지역 대학생들이 전공을 살려 지역 건강문제 해결에 나서는 모습은 매우 바람직한 사회적 방향”이라며, “앞으로도 다문화가정이 지역사회의 건강한 구성원으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TAG
0
푸른방송_241205
계명문화대_241224
대구광역시 달서군 의회
으뜸새마을금고
대구FC_241205
이월드_241205
영남연합포커스_241205
한국인터넷뉴스영남협회
구병원_241205
인기글더보기
최신글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