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대구 최초 ‘혈관 튼튼 홍보관’ 달성군에 문 열어"
  • 차형민 객원기자
  • 등록 2025-04-14 15:02:10
기사수정
  • ▸ "심 뇌혈관질환 예방을 위한 건강한 식품과 생활 습관"
  • ▸ ‘혈관 튼튼 농수산물 홍보관’ 성황리에 마무리, 5월과 9월에도 재개 예정
  • ▸ ‘심뇌 건강 마트’ 대구시 구·군 최초 사업 추진

하나로마트 달성점 홍보관 운영 사진 [자료제공= 달성군청]

‘오늘도 똑똑! 심뇌 건강 마트’ 사업을 대구시 최초로 달성군에서 추진하며 관내 대형마트 2개소 내 ‘혈관 튼튼 농수산물 홍보관’을 운영, 지역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오늘도 똑똑! 심뇌 건강 마트’는 지역 주민들의 건강을 지키기 위해 시작된 새로운 사업으로, 올바른 식습관을 형성하고 심 뇌혈관 질환 예방에 도움을 주고자 하는 취지에서 운영되고 있습니다. 이 사업은 만성질환 관리에 유익한 식품 정보를 제공하는 마트를 지정하고, 이를 통해 군민들이 더 나은 선택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지난 3월에는 화원읍 하나로마트 달성점과 유가읍 오케이 포인트 마트 달성점이 ‘심뇌 건강 마트’로 지정되어, 지역 주민들에게 건강한 식습관을 실천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대구 달성군은 3월 관내 마트 2곳을 ‘심뇌 건강 마트’로 지정하고, 이들 매장에 ‘혈관 튼튼 농수산물 홍보관’을 설치해 운영에 들어갔다.


이번 홍보관은 심 뇌혈관질환 예방과 관리를 돕는 농수산물을 소개하기 위해 마련됐다. 참외, 토마토, 당근 등 5가지 색상의 과일과 채소가 각각의 건강 효과에 따라 구분·전시되어 주민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특히 이번 홍보관 운영에는 역량강화교육을 통해 ‘심뇌건강셀러(Seller)’로 양성된 마트 직원들이 참여해 눈길을 끌었습니다. 이들은 항산화와 면역력 증진에 도움이 되는 ‘파이토케미컬’ 성분을 주제로 고객들에게 유익한 건강 정보를 전달하며 큰 호응을 얻었습니다.


이번 행사는 성황리에 마무리되었으며, 군은 오는 5월과 9월에도 추가 운영을 통해 주민들의 심뇌혈관 건강에 대한 인식을 더욱 확산시킬 계획입니다.


최재훈 달성 군수는 “심뇌 건강 마트는 만성질환 증가에 대응해 주민들이 자주 찾는 마트와 손잡고 새롭게 시작한 사업”이라며, “지역 주민들이 건강한 식생활을 통해 만성질환을 보다 잘 관리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일상 속에서 자연스럽게 건강을 챙길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TAG
0
푸른방송_241205
계명문화대_241224
대구광역시 달서군 의회
으뜸새마을금고
대구FC_241205
이월드_241205
영남연합포커스_241205
한국인터넷뉴스영남협회
구병원_241205
인기글더보기
최신글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