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2025년 1회 건강급식 우수학교’ 14교 선정 대구시교육청, 우수학교에 특별식 지원 및 상품권 지급 푸른신문 2025-08-14 10:58:14

와룡중학교 [사진제공=대구시교육청]

대구시교육청(교육감 강은희)은 ‘2025년 1회 건강급식 우수학교’로 14개 학교를 선정했다. 


이 사업은 학교 급식의 질을 향상시키고, 우수 급식 사례를 발굴해 확산하는 것을 목표로 매년 상·하반기마다 진행된다.


이번 상반기에는 학교 급식 관계자, 학생, 학부모, 교직원 등이 추천에 참여했으며, 총 57개 학교에서 153건의 식단이 접수됐다. 


대구시교육청은 영양, 위생, 기호도, 경제성 등 6개 항목을 종합적으로 평가한 후, ▲대청초 ▲서변초 ▲서촌초 ▲용계초 ▲월배초 ▲효명초 ▲테크노초 ▲남동초 ▲사월초 ▲와룡중 ▲동촌중 ▲대구과학기술고 ▲이룸고 ▲남양학교 등 14개 학교를 우수학교로 선정했다.



월배초등학교 [사진제공=대구시교육청]

선정된 학교에는 학생 1인당 1,200원의 특별식 지원과 함께, 급식 종사자에게 10만 원 상당의 온누리상품권이 지급된다. 


또한, 이들은 교육청에서 진행하는 각종 연수와 포상 대상에도 반영될 예정이다. 추천에 참여한 학생, 학부모, 교직원에게도 5만 원 상당의 온누리상품권이 지급된다.



용계초등학교 [사진제공=대구시교육청]대구시교육청은 우수학교의 식단을 조리 영상으로 제작해 전체 학교와 공유하고, 나이스 급식시스템에 공통 식단으로 등록하여 다른 학교에서도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강은희 교육감은 “건강한 급식은 학생들의 성장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며, “현장 참여를 바탕으로 식단 발굴과 공유를 통해 대구 전역의 학교급식 질을 더욱 향상시키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달서 문화학교 수강생 모집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