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미로 보는 운세(2월 16일~22일)
-
강미정
-
등록 2026-02-12 14:11:36
- facebook
- band
- naverShare
- Telegram
- facebook
- band
- naverShare
- Telegram
- 인기글더보기
-
-
- 김용판 전 국회의원, 달서구청장 출마 선언...“5대 분야 대혁신 통해 달서구 전면 대개조”
- 김용판 전 국회의원이 21일 6·3 지방선거 대구 달서구청장 선거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김 전 의원은 이날 국민의힘 대구시당 당사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인구 감소와 성서공단 노후화 등으로 도시 활력이 떨어지고 있는 달서구를 ‘5대 분야 대혁신’을 통해 전면적으로 개편하고, 달서구민의 행복을 실질적으로 구현하기 위...
-
- 성산면 이장협의회, 성금 100만 원 기탁
- 성산면 이장협의회(회장 오윤복)응 지난 9일(금) 성산면사무소를 방문해 어려운 이웃을 위해 사용해 달라며 사랑의 성금 100만 원을 기탁했다.
-
- 달성군 어린이집연합회 ‘신년인사회’…보육 발전 다짐
- 달성군 어린이집 연합회는 지난 12일(월) 달성군청 군민소통관에서 ‘신년인사회’를 열고 보육 현장의 새로운 다짐을 공유했다. 행사에는 추경호 국회의원, 최재훈 달성군수, 김은영 달성군의회 의장을 비롯해 보육 관계자 150여 명이 참석했다. 올해는 대구시 최초로 ‘밀착돌봄 특화사업’을 도입해 0세반 교사 대 아동 비율을...
-
- 잊혀진 집에 새 숨을… 달성군 방치된 ‘빈집’ 정비 사업 본격 추진
- 장기간 방치된 빈집이 도시 미관을 해치고 주민 안전을 위협함에 따라 달성군이 체계적인 정비 사업에 나섰다. 지난 19일(월)부터 ‘2026년도 빈집 정비사업’ 대상자를 모집하고 있다. 정비 대상은 1년 이상 거주하지 않았거나 사용되지 않고 방치된 주택이다.이번 사업은 소유주가 토지를 3년간 공공용지(주차장, 텃밭 등)로 활용하는 .
-
- 달성군, 제15기 블로그 기자단 위촉…다양한 지역·연령대 시민기자 7명 선정
- 달성군은 지난 13일(화) 군청 상황실에서 2026년 제15기 블로그 기자단 위촉식을 열고 시민 기자 7명을 위촉했다. 올해 기자단은 사진기자 5명, 영상기자 2명으로 구성됐으며, 1년간 군정 행사, 관광 명소, 지역 인물 등을 취재해 공식 블로그와 SNS에 소개할 예정이다.
- 최신글더보기
-
-
- 달서구 ‘청년도전지원사업’ 참여자 모집
- 달서구가 구직단념 청년들의 자신감 회복과 사회 복귀를 돕기 위해 ‘청년도전지원사업’을 6년 연속 추진하며 올해 참여자를 모집한다.이번 사업은 장기간 취업을 중단한 청년들이 정서 회복부터 진로 탐색, 취업 역량 강화까지 단계별로 지원받을 수 있는 맞춤형 프로그램으로, 올해 모집 인원은 총 156명이다.참여 대상은 최근 6개..
-
- [국민연금 Q&A]
- Q. 2026년 기초연금 제도가 어떻게 달라지고, 몇 년생부터 받을 수 있나요?A. 첫째, 기초연금이 전년도 소비자물가상승률(2.1%)을 반영하여 월 최대 34만9700원으로 인상됩니다. 둘째, 기초연금을 받기 위한 선정기준액이 단독가구인 경우 247만 원, 부부가구인 경우 395만 2천 원으로 인상됩니다. 셋째, 근로소득 공제액이 116만 원으로 인상됩니다. .
-
- 대구시, 설 연휴 ‘아이돌봄서비스’ 정상 운영
- 대구시는 설 연휴(2월 15~18일)에도 맞벌이 가정 등 자녀 돌봄이 필요한 가정을 위해 ‘아이돌봄서비스’를 정상 운영한다. 공휴일 가산 요금을 면제해 평일 요금으로 이용할 수 있어 부담을 줄였다. 올해부터는 정부 지원 대상 소득 기준이 중위소득 250% 이하로 확대돼 더 많은 가정이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한부모·조손·장..
-
- 대구시 ‘시민안전보험’ 보장 확대…자전거·개인형 이동장치 사고도 보장
- 대구시는 2월 1일(일)부터 시민안전보험의 보장 항목을 20개로 늘리고, 자전거·개인형 이동장치 사고 후유장해도 새롭게 보장한다. 이 보험은 대구 시민과 등록 외국인이라면 별도 가입 없이 자동 적용되며, 보험료는 전액 시가 부담한다. 사고 발생 시 10만 원에서 최대 2,500만 원까지 보험금을 받을 수 있고, 청구는 사고일로부터 3년 이.
-
- ‘희망 학습마을 지원사업’…달서구, 16개 마을에 총 7,500만 원 지원
- 달서구가 주민이 주도하는 평생학습 문화 확산을 위해 ‘2026년 희망학습마을 조성 지원사업’을 공모한다. 이번 사업은 아파트 주민단체와 비영리법인을 대상으로, 주민들이 생활권 안에서 학습 프로그램을 직접 기획·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 특징이다. 2026년에는 총 16개 마을에 7,500만 원의 보조금이 지원될 예정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