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가족과 함께 풀어보세요’ 낱말퍼즐을 만들어 푸른신문으로 보내주세요. 채택된 분께는 작은 선물을 우송해 드립니다.
▶보내실곳:42640 대구광역시 달서구 달구벌대로 1611번지(감삼동 68-4) 4층 푸른신문 편집부 앞
E-mail:pr5726000@naver.com ☞ 응모엽서에 성명과 우편번호를 반드시 적어 주세요.
▶정답자 발표 : 1,406호
♣ ‘가족과 함께 풀어보세요’정답을 아시는 분은 본사 편집부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3월 3일(화)까지 도착된 엽서 중에서 추첨을 통해 상품을 드립니다. ※주소를 정확히 기재해 주십시오. 당첨상품을 우송해 드립니다.

<가로열쇠>
1. 숨을 몹시 가쁘고 거칠게 몰아쉬는 모양을 나타내는 말. 동생은 집으로 ○○○○ 뛰어갔다.
4. 그리스 신화에서 신들의 우두머리로, 번개를 무기로 삼는 신.
6. 말을 타고 달리거나 경기를 하는 스포츠.
8. 2026년 동계올림픽 개최국.
10. 손잡이를 돌리면 멜로디가 흘러나오는 장식용 장치. 음악에 맞춰 인형 아가씨가 춤을 추는 ○○○을 하염없이 들여다보곤 했다.
11. 여러 집이 모여 있는 거주 지역을 뜻하는 말로, 흔히 사람들이 사는 집들이 밀집해 있는 동네를 가리킨다.
12. 남극에 살며 날지는 못하지만 물속에서 헤엄치는 새.
13. 말이 많고 쉬지 않고 이야기를 하는 사람을 속되게 이르는 말.
14. 연예인이나 운동선수 등 팀이나 조직을 관리하고 업무를 총괄하는 사람을 일컫는 직업.
16. 시험, 대회, 성과 등을 인정하여 수여하는 공식적인 증서. 교내 경시대회에서 우승하여 ○○을 받았다.
17. 진심이 담기지 않고 겉으로만 예의상 하는 칭찬이나 말. “그런 뻔한 ○○○에 내 마음이 달라질 것 같니?”
19. 사람이나 사물, 상황이 더 이상 견디거나 발전할 수 없는 경계나 지점을 가리키는 말. 신체적으로 더 이상 뛸 수 없는 ○○○에 도달했다.
21. 사람이 휴식 상태에서도 체온 유지, 호흡, 심장 박동 등 생명 활동을 위해 소비하는 최소한의 에너지를 뜻하는 말.
<세로열쇠>
2. 르네상스 시대 이탈리아의 화가이자 발명가로, ‘모나리자’와 ‘최후의 만찬’ 등을 그렸다.
3. 가래떡을 고추장이나 양념 소스에 볶아 만든 한국의 대표 간식.
4. 처음 있던 위치나 장소에서 움직이지 않고 그대로 있는 상태를 뜻하는 말. 사용한 물건을 ○○○에 갖다 놓아라.
5. 학생에게 지식이나 기술을 가르치고 지도해 주는 사람. 뛰어난 사람 뒤에는 훌륭한 ○○이 있다.
7. 이미 말한 것과 동일한 경우나 상황을 뜻하는 말ㅈ. 이렇게 하나 저렇게 하나 ○○○○다.
9. 보통 중년 이상의 여성을 친근하게 부를 때 사용하는 존칭어. 골목에서 옆집 ○○○○와 맞닥뜨렸다.
12. 줄이나 손으로 감아 회전시켜 노는 전통 장난감. ○○는 자꾸 때려야 돌아가는 법이다.
14. 상품을 판매하거나 소비자가 물건을 구매할 수 있는 장소. 백화점 1층에는 주로 잡화 ○○이 들어서 있다.
15. 서유기에서 돼지의 모습으로 등장하는 인물.
16. 추운 날씨에 나무나 풀에 얼음처럼 내려앉아 눈처럼 보이는 서리.
17. 힘이나 돈을 들이지 않고 거저 얻은 물건. 세상에는 ○○가 없는 법이다.
18. 다른 사람을 속여서 금전적인 이익을 취하는 부정한 행위. 아무것도 모르는 아이들을 상대로 ○○를 쳤다.
19. 일을 하지 않고 여유로운 삶을 즐기는 사람을 뜻하는 한자어. 그는 놀기 좋아하는 ○○이다.
20. 상점이나 가게에서 손님을 응대하고 물건을 판매하는 사람.
